무선 노이즈 캔슬링 스테레오 헤드셋 소니 WH-1000XM6 블루투스 헤드셋을 핸드폰이랑 연결하기 위해서는 소닉 Sound Connect 앱을 핸드폰에 설치해서 연결하는 방법도 있지만 수동으로 핸드폰에 블루투스 연결을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래 설명되어 있는 내용은 일반적으로 블루투스 헤드셋을 핸드폰에 연결하는 방법이 어떤 것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헤드셋 전용 앱 사용하기
앞서 설명하였듯이 소니 WH-1000XM6 블루투스 헤드셋을 예를 들어 설명하게 되면 소닉 Sound Connect 앱을 핸드폰에 설치하면 됩니다. 전용 앱인데요, 전용 앱을 이용하게 되면 보다 편리하게 블루투스 헤드셋을 핸드폰이랑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연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헤드셋 전용 앱을 설치합니다.
- 헤드셋을 전원을 켭니다.
- 헤드셋을 핸드폰이랑 가까이에 위치시킵니다.
- 핸드폰에서 Sound Connect 앱을 실행합니다.
- 블루투스 연결 버튼을 눌러서 연결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Sound Connect 앱 같은 블루투스 헤드셋 전용 앱을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핸드폰에 블루투스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핸드폰 페어링 연결방법
헤드셋을 핸드폰에 블루투스 연결하는 작업을 페어링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처음으로 헤드셋을 구입하고 나서 핸드폰이랑 연결하기 위해서는 페어링을 먼저 해야만 이후에도 편리하게 블루투스 연결이 자동으로 됩니다.
때문에 처음 페어링 연결 작업이 매우 중요합니다. 우선 핸드폰이랑 헤드셋이랑 1m 가까운 거리에 있어야 됩니다. 헤드셋이 배터리가 충분한지 확인하세요. 배터리가 충분하지 않다면 충전하도록 합니다.


헤드셋에서 페어링 모드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헤드셋 구입 또는 초기화 후 처음 헤드셋의 전원을 켭니다. 그러면 헤드셋이 자동으로 페어링 모드로 들어갑니다.
블루투스 버튼을 약 5초 이상 길게 눌러 수동으로 페어링 모드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파란색 표시등이 두 번 연속 반복적으로 깜빡이게 된다면 페어링 음성 안내가 나옵니다. 그럼 정상적으로 페어링 모드가 된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핸드폰에서 설정 -> 블루투스 -> 헤드셋 이름을 선택해서 연결을 시도합니다. 블루투스 버튼이 off -> on으로 변경되면 헤드셋이랑 블루투스 연결이 정상적으로 됩니다.
혹시나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대부분의 헤드셋은 초기 PIN 번호가 0000입니다. 이 점을 참고해서 연결을 정상적으로 시도하면 되겠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연결 참고사항
헤드셋은 여러 대의 장치인 컴퓨터, 핸드폰, 태블릿pc, tv 등 연결할 수 있지만 한 번에 한 대의 장치에서만 페어링 되어 음악 재생이 가능합니다.
이점 참고해서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